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온가족제주여행 마지막날_한라산중턱| 좋은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1. 22. 07:33

    제주도를 떠나는 날은 모두 sound의 날이었지만, 오전에 즉석 비행기를 타야했기 때문에 이날이 여행 마지막 날이었어. 따로 움직이는 1에 있어 마침 다 한라산의 어딘가에 가려던 같이 가기로 했습니다.제주도에 오는 것은 꽤 자주 왔다. 하지만 한라산 쪽에는 간 기억이 자신이 없다. 이번에도 한라산을 오르는 소견은 없었다. 그래도 그 근처 어디에선가 한라산 감정을 받고 싶었다. 마침 차로 꽤 높게 오를 수 있는 코스가 있다고 해서 향했습니다. 1100고질라라고 부르는 곳이다.차로 꽤 높은 곳까지 올라왔다는데, 분명 귀도 멀었는데도 눈앞에 보이는 것은 하얀 안개뿐. 딱 한치 앞까지 보였다. 산 아래쪽은 확실히 맑고 sound였기 때문에 뿌。게 된 것이다. 여기가 1100고지라는 거의 우리 자신 이외에는 아무도 모르는 1이지만, 기념으로 사진이라도 남겼다.


    >


    >


    >


    소원도 형한테 불려서 우산을 뒤집었다.아쉽지만 sound후에 산을 내려갔더니 안개가 서서히사라졌다. 어딘지 모르는 한라산 중턱에 무계획 내렸다.


    >


    >


    >


    >


    점프샷에 박힌 오므이 아부지 덕분에 제대로 본인이 온 사진의 하본인은 없다.


    >


    조금 더 내려가자 밝은 아래 언제나 파랗게 질렸다. 정말 제주도의 날씨는 묘지로 추측되는 들판을 마주했는데 그 풍경이 아름다워 멈출 수밖에 없었다. 어느 집안이기에 한라산에 무덤이 있는지 서로 상상의 과인래를 설파했다. 낮은 돌담에 앉아 그날따라 소중하게 느껴지는 햇볕을 쬐면서요. 하루에 여러가지 날씨를 경험하면 하루가 더 길어지는 감정입니다.


    >


    >


    >


    >


    >


    >


    >


    여전히 점프샷으로 마무리했어요. 어머니와 형은 이런 일에 자주 빠졌을까.


    >


    >


    >


    >


    점심은 "비스트로난"에서 먹었다. 한 요리사가 경영하는 작은 레스토랑이지만 제주에서 자신 온 재료로 만든 맛있는 양식이 많았다. 부모의 입맛에도 맞다. '낭'은 '자심무'의 제주어라고 할 수 있다.


    산 위에 있던 먹구름이 아래까지 내려왔는지 비가 계속 내렸다. 비오는 날씨에 어울리는 곳으로 갔다. 인공위성 제주라는 곳이었다. 엄마와 아빠는 이때 잠시 밖에 나갔다. 서울에도 있는 인공위성 서점에 가고 싶었지만 아직 가지 못했습니다. 그 원을 제주도까지 와서 풀었다.작은 마당이 있는 시골집을 말끔히 정비한 책방이었다. 내가 정말 나쁘게 생각하지 않을만한 공간이었어.


    >


    >


    >


    인공위성 책은 표지가 모두 하얗게 싸여 있다. 그 위에는 책 제목과 작가 이름 대신 질문이 적혀 있다. 우리의 마성에 묻는 질문도 있었다.


    >


    자기 찾으러 여행을 떠난 적이 있나요?인생에서 정말 중요한 여행을 앞두고 있었기 때문에 이 책이 더 궁금했다. 이번 서점에서도 결국 절제하지 못했다.


    >


    >


    책을 구입하고 커피를 마시며 책 덮개를 열었다. 마치 선물 포장을 뜯는 감정이었다. 마침 이 책은 그림책이었다 작가는 초등학교 선생님 이시고 이렇게 그림책도 만드는 캐과인더의 남자였다. 예성이와 책을 돌려보고 소감을 깊게 눕혔다. 우리 여행에서 찾고 싶은 각자와 서로의 이유를 생각할 때였다.


    >


    >


    >


    다시 한번 찾아보고 싶은 곳입니다.


    비가 왔지만 천지연 폭포에는 가보고 싶었다. 다시 만난 부모님 아버지 모두 천지연 폭포로 향했다.


    >


    >


    >


    처소음 가보는 곳인가 했는데 와보니 고등학교 졸업여행으로 제주도에 왔을때 왔던곳이었다. '폭포로 향하는 익숙한 길을 걸으며 그냥 내려서 주는 곳에서 내려서 다른 소견 없이 걸었다 18세 때의 기억이 났다. 어렸을 때는 진짜 그런 적이 많았던 것 같아. 잘 모르고 보동해 버린 것. 이 지점에서는 어른이 되어서 좋다.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는 좀더 잘 알고 있었던 시점이 이야기였다


    >


    >


    가슴이 시원한 폭포소리를 들으니 다시 오길 잘했다고 말했다.


    >


    모든 일정을 마치고 숙소로 돌아왔다. 숙소를 예약할 때 어머니의 환갑이니 잘 부탁한다는 노트를 남겼다. 그러자 부모님 방에 수건으로 만든 하트 오리(?)가 있었다. 뜻밖의 축하 선물로 어머니께서 어린애처럼 나쁘게 생각하셨어요.이내 하트 덕은 치워졌고 우리는 침대 위에 모여 화투를 쳤다. 함께 시간을 보낼 때 무엇을 할 수 있을까를 생각하면서 고스톱을 사갔다. 본인도 최신에 배웠으니 엄마 아빠에게 알리려는 속셈이었지만 둘 다 과거를 숨겼던 화투의 본능을 드러냈다. 왠지 속은 기분을 다소리에 타짜 5명이 깔깔거리며 마지막 밤을 보냈다.


    >


    그동안 볼 수 없었던 편안한 회복의 때였다는 어머니의 이 스토리는 가슴이 아프다. 엄마, 아빠, 동생, 남편과 함께한 온소 가족여행은 나에게도 정말 큰 선물이었다. 1평생 의견 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